본문 바로가기
AJapp-Past Posts

애플 iOS 4.3 개발자용 버전 공개, 어떤 것이 달라졌나?

by 행복한자본가 2011. 1. 13.


애플 iOS 4.3 개발자용 버전 공개이 공개되었다


애플이 iOS 4.3 개발자용 버전을 공개했다. 사실 애플의 iOS 4.2 버전이 나온 직후 다음 버전의 출시일정은
추측만이 무성한 상태였고 작년 12월 중순에 나올 거라는 예상보다 늦어졌다. 지난 iOS 4.2 공개 당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내장된 애플 앱에 한해 에어플레이 비디오를 지원하는 것에 대해 다소 실망스런 분위기였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iOS 4.3 베타버전에선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애플TV로 영상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애플 TV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베타버전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버전의 퍼스널 핫스팟(personal hotspot) 기능은 확실히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퍼스널 핫스팟은 아이폰 4의
3G접속을 와이파이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최대 5대의 와이파이 지원 기기를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2.2 버전부터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AP와 유사한 기능으로 기존 아이폰에서도 테더링 기능이
있기는 했지만 블루투스나 유선으로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아이폰에서 테더링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패드 등의 기기에서는 아이폰의 무선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없었다


버라이즌에서 출시할 아이폰4에선 퍼스널 핫스팟이 가능한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팟터치에서도 새로운 페이스타임(영상통화) 아이콘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지만 애플 전문지의 보도에 따르면 버라이즌 아이폰4에선 새로운 안테나 디자인으로 인해
음소거 버튼위치가 소폭 이동하여 기존 아이폰4 케이스 가운데 버튼 위치까지 정교하게 맞춘
제품의 경우, 버라이즌 아이폰에 맞지 않을 가능성이 커 기존 케이스와 호환이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버라이즌 아이폰에선 귀퉁이를 손으로 직접 잡아도
안테나신호가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한다



특히 아이패드는 사이드 스위치로 오리엔테이션 락(가로 또는 세로 화면의 고정기능) 상태로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9to5 Mac은 아이패드가 풀스크린 아이애드 배너를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아이패드의 새로운 멀티터치 기능도
4,5개의 손가락을 이용해 보다 자유롭게 멀티터치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애플의 iOS 4.3 개발자용 버전은 애플 전용 개발자 포털사이트 developer.apple.com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다.